본문 바로가기

집순이 취미생활

와플메이커로 바삭바삭 와플 만들기

 

와플 먹고 싶어서 배민 들어가서 기웃기웃

와플 파는 곳 없나 기웃기웃

 

그러다가 와플메이커까지 기웃거리게 됐어요 ^.ㅠ

근데 마침 유파 와플메이커가 이만원 대로 내려간 거 보고

바로 샀습니다

예~~~~~~~

 


 

재료 (20cm 와플 3개 나와요)

와플메이커 (유파와플메이커 사용)

 

강력분 50g

박력분 150g

베이킹파우더 10g

소금 한꼬집

설탕 70g

 

계란 1개

 

버터 70g

물 120ml

우유 50ml


 

 

 

와플 반죽 만들기

 

1. 강력분 50g+박력분 150g+베이킹파우더 10g+소금 한꼬집+설탕 70g 을 잘 섞어줍니다

 

2. 계란 1알을 섞어줍니다

 

3. 물 120ml+우유 50ml+버터 70g 을 렌지에 10초씩 두세번 돌려서 버터를 잘 녹여줍니다

(물 빼고 우유만 넣어도 됩니다! 저는 더 바삭하게 먹고 싶어서 물을 섞었어요)

 

3을 2에 조금씩 부어서 뭉치지 않게 섞섞~

 

 

 

반죽 준비 끝!

 

 

 

 

 

유파 와플 메이커

 

4. 유파와플메이커 온도를 가운데로 맞춰주고 예열해줍니다

예열이 되면 초록불이 딱! 들어와요

 

5.  반죽을 두국자(적당히...) 붓고 열에 퍼질 떄까지 잠깐 기다려 준 다음에 닫아줍니다

 

 

 

 

 

 

 

 

 

6. 굽굽 기다려주면 노릇노릇하게 와플 완성!

 

7. 식힘망에 올려두고 한김 빠져야 더 바삭바삭 해요 ㅎㅎㅎㅎ

 

 

 

 

 

 

 

 

 

헣허허헣 누텔라에 생크림 말해뭐해

다음엔 아이스크림 올려 먹을래요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