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순이 취미생활

발뮤다 홈베이킹 - 라즈베리치즈케익쿠키 만들기

 

드디어! 주문한 라즈베리가 왔어요ㅠㅠ

집 근처 마트 다 돌아도 냉동 라즈베리는 안 팔더라구요

진작에 인터넷으로 시킬걸 ㅎㅎㅎㅎㅎ

 

이번 레시피는 하나만의 EZ베이킹 블로그를 참고했어요

라즈베리치즈케익쿠키 하면 서브웨이 쿠키가 제일 먼저 떠오르지 않나요? ㅎㅎㅎ

저도 서브웨이가면 라즈베리치즈케익쿠키만 먹어요^.^

한~참 사먹다가 잠깐 단종되었다는 소문과 찾아볼수 없었지만

요즘 또 다시 팔더라구요?? 다행다행

 

오늘 요 서브웨이 라즈베리치즈케익쿠키를 만들어봐요!


재료 (18개 분량)

 

버터 115g

크림치즈 110g

황설탕 80g

흰설탕 50g

바닐라 엑스트렉 5g

계란 1개

박력분 305g

베이킹소다 3g (저는 베이킹소다가 없어서 베이킹파우더로 했어요)

소금 2g

라즈베리 70g

초코칩 60g

 


라즈베리쿠키 1

 

1. 버터 115g / 크림치즈 110g /  황설탕80g / 흰설탕 50g  섞섞

 

** 냉동 크림치즈 팁!

냉동시킨 크림치즈를 해동하면 알갱이져서 크리미하게 하기 힘들어요

이럴 땐 크림치즈를 중탕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냉동 크림치즈 질감 이상해졌다고 버리지마세요ㅠㅠ

 

2. 고운 체에 친 박력분 305g / 베이킹파우더 3g / 소금 2g / 바닐라 엑스트랙 5g 섞섞

 

3. 계란 1개 넣어주고 섞섞

 

4. 초코칩 60g / 라즈베리 70g 섞섞

 

*** 냉동 라즈베리 섞을때 팁!

냉동 라즈베리를 반죽에 섞을 때 너무 많이 섞으면 꺠지고 녹아서

나중에 쿠키가 보라색으로 변합니다....

물론 맛은 굿인데 보라색이 참 식욕이 떨어져요ㅠ

냉동 라즈베리 터지지 않게 밀가루로 좀 묻혀서 섞어주세요!

어렵다면 3번까지 완성한 반죽으로 팬닝할 때 따로 따로 초코칩과 라즈베리를 콕콕 넣어주는것도 좋아요

 

5. 반죽은 작은 아이스크림 스쿱으로 퍼서 조금 눌러주세요

 

그동안 발뮤다는 200도에 15분 예열시켜주시구요~

쿠키반죽 넣고 170도에 15분!

(5분 굽고 뒤집고 5분 굽고 뒤집어서 치즈녹이는모드로 3분~5분)

 

라즈베리쿠키 완성!

 

너무 맛있어요 ㅠㅠㅠ 사실 베이킹소다를 넣어야 쿠키가 촤악 퍼져서 쿠키다울텐데

전 베이킹파우더를 넣어서 이렇게 스콘같은 쿠키가 되었네요 ㅎㅎㅎ

베이킹소다도 사야겠어요 ㅎㅎㅎ

 

 

 

*** 베이킹소다와 베이킹파우더의 차이는?

베이킹소다 = 옆으로 부풀기

베이킹파우더 = 위로 부풀기

 

 

 

 

 

원래 레시피대로 하면 26개 분량이 나온다고는 하는데

전 가지고 있는 아이스크림 스쿱이 손잡이가 없는 스쿱이라^.ㅠ

수저 2개로 요리조리 퍼서 구웠거든요 ㅎㅎㅎㅎ

그래서 18개밖에 안 나왔나..? 

뭐 그래도 맛있어요 ^.^

 

 

 

초코칩말고 화이트초코칩으로 하면 정말 서브웨이쿠키랑 똑같은 쿠키가 될거예요

 

 

이렇게 섞기만 하면 되는 쿠키인데 항상 서브웨이 갈 때마다 라즈베리쿠키만 한박스씩 사서 쟁여먹었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