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순이 취미생활

발뮤다 홈베이킹 - 초콜릿칩쿠키 만들기

오랜만에 베이킹!

쿠키를 굽게 되면 꼭 라즈베리쿠키를 굽겠다고 했지만

있는 재료로다가 초콜릿칩 쿠키를 먼저 구워봤어요 ㅎㅎㅎ

 

발뮤다로 굽기엔 지켜봐야해서 약간 신경은 써야 하지만

쿠키는 뭐 다섯개 순삭 ^.^

 

 

 


 

재료 (15~18개 분량)

 

중력분 200g

박력분 110g

흰설탕 90g

황설탕 100g

타피오카파우더 5g

베이킹파우더 3g

무염버터 200g (프레지덩 무염버터 사용)

달걀2개

초코칩 취향껏 (230g / 에센셜 에브리데이 리얼 세미 스위트 베이킹 초콜릿칩 사용)

 


 

 

초콜릿칩 쿠키 1

 

 

중력분 200g / 박력분 110g / 흰설탕 90g / 황설탕 100g / 타피오카파우더 5g / 베이킹파우더 3g

을 넣고 곱게 체쳐서 준비해줍니다 ㅎㅎㅎ

 

 

 

 

 

 

버터는 차가운상태여야 해요

그래서 잘 섞이라고 (?) 잘게 잘라줬어요

상온에 꺼내둔 계란을 하나씩 깨서 잘 섞어줍니다

 

 

 

 

 

 

 

초콜릿칩 쿠키 3

 

 

위의 계란과 섞어둔 버터를 체 쳐서 준비해둔 가루들과 잘 섞어 줍니다

이 떄 흰가루가 살짝 보일만큼만 섞어주세요

 

그리고 대망의 초콜릿칩!!을 넣어줍니다

많이 넣으면 뭐 맛있겠죠 ㅎㅎㅎ 이 초코칩이 진짜 맛있는 것 같아요

인공적인 맛도 안나고 너무 다크하지도 않고 너무 달지도 않고 딱이에요

 

잘 섞어주었다면 50~55그람씩 덜어서 판에 올려서 구워줍니다

 

미리 200도로 공회전 해둔 발뮤다에서 170도 10~15분 정도 굽고 치즈모드로 3분정도 더 구워줬어요

위가 잘 안익더라구요

 

 

 

 

 

 

초콜릿칩 쿠키 완성

 

 

원래 쿠키는 다 식고나서 판에서 빼준다고 하는데 다음판도 구워야하잖아요?

그냥 꺼냅니다

조심히 꺼내면 되죠 ㅎㅎㅎ

식힘망에 꺼내서 얼른 식혀줘요 이 때 말랑거린다고 더 구우면 오버베이킹 되어 음청 딱딱해집니다

적당히 말랑하면 다 된거에요!

 

다 식으면  맛보세요!

저처럼 다섯개 순삭 하실거에요 ㅎ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