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순이 취미생활

집순이 취미생활 발뮤다 홈베이킹 - 커피도넛 (feat. 핫케이크가루)

 

안녕하세요 보통의 쌍둥이 입니다

오늘은 집순이 취미생활로 발뮤다 홈베이킹 입니다! ㅎㅎㅎㅎ

 

저희는 매일 아침 눈뜨자마자 두부 산책시키고

커피 한 잔씩 마시는게 모닝 루틴이에요~

 

빈 속으로도 커피 잘 마시는데 이게 나쁜 습관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꼭! 커피 마실 때 커피 푸드가 필요해요

 

오늘은 커피 향 솔솔 나는 커피 도넛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전 홈베이킹 왕초보입니다...)

 


재료 (미니도넛 12개 분량)

핫케이크가루 (오뚜기 추천) 200g

계란 1개

에스프레소 50ml

우유 50ml

 

 

 

 

모든 재료 섞섞

 

1. 핫케이크가루 200g + 계란 1개 + 에스프레소 50ml + 우유 50ml 섞섞

 

저는 집에 에스프레소 머신이 있어서 에스프레소를 바로 추출해서 사용했어요

없으시다면 카누같은 인스턴트 아메리카노로 진~하게 타서 사용하셔도 돼요

커피향이 더 진하게 나는걸 원하신다면 커피엑기스(커피플레이버 에센스) 추천해요!

저는 집에 있는거로 대충 만들었어요 ㅎㅎㅎ

 

 

발뮤다에 구워주기

 

 

2. 미니도넛틀에 반죽을 80%정도 부어주고 발뮤다에 구워줍니다 온도는 170도에 4분입니다

 

참 참! 발뮤다는 미니오븐이라서 200도에 5분정도 공회전 시켜서 온도를 올린 후 사용해주세요

 

 

 

 

 

 

잘 구워지고 있어요~

 

3. 잘 구워지고 있나요? 미니도넛 틀에 작아서 굳이 중간에 위치를 바꿀 필요는 없더라구요

 

 

 

 

 

미니도넛 완성

 

 

 

짠! 벌써 완성 되었어요

 

사실 핫케이크 가루로는 주로 팬케이크 해서 드시잖아요?

저는 팬케이크 굽는 시간을 못 기다리겠더라구요...

성격 너무 급해ㅜ

중간에 뒤집어줘야하고 불 세기도 약불에다가 뚜껑도 덮어주고

이러쿵 저러쿵 팬케이크는 손이 너무 많이 가는데

이렇게 도넛으로 발뮤다에 넣고 띡 꺼내면 촉촉하고 폭신폭신하게 완성되니까

얼마나 편해요? 얼마나 맛있어요? ㅎㅎㅎ

 

이 도넛은 많이 달지 않아서 맨 입으로 먹어도 물리는게 하나도 없어요ㅎㅎㅎㅎ

달달한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반죽에 설탕 더 넣으시거나

시럽이나 휘핑크림 같이 드시면 더 맛있어요

딸기잼이랑 먹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발뮤다 미니도넛틀

메쎄 도넛틀 6구

사이즈 254 x 172 x 24 mm

가격 10,150원

(쿠팡에서 구매했어요)

 


집순이 취미생활 콩나물 키우기- 콩 종류/방법/과정

안녕하세요 보통의 쌍둥이 입니다 오늘은 집순이 취미 중 하나 알려드릴게요 ㅎㅎㅎㅎ 바로 콩나물 키우기! 사실 콩나물 사먹어도 일이천원이라 귀찮게 왜 키우나 하는 분들도 있을테지만 콩에서 싹트고 매일 매일..

ordinarytwins.tistory.com

 

집순이 취미생활 발뮤다 홈베이킹 - 초코칩머핀

안녕하세요 보통의 쌍둥이입니다 오늘의 집순이 홈베이킹 메뉴는 초코칩머핀!!!!!! 초코 너무너무 사랑해요 커피랑 먹으면 딱이에요! 홈베이킹 초보들이 제일 처음 해보는 메뉴가 주로 초코머핀이라는데 그만큼 쉬..

ordinarytwi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