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순이 취미생활

집순이 취미생활 발뮤다 홈베이킹 - 초코칩머핀

 

안녕하세요 보통의 쌍둥이입니다

오늘의 집순이 홈베이킹 메뉴는 초코칩머핀!!!!!!

초코 너무너무 사랑해요

커피랑 먹으면 딱이에요!

 

홈베이킹 초보들이 제일 처음 해보는 메뉴가 주로 초코머핀이라는데

그만큼 쉬워요ㅎㅎㅎㅎ

 


재료 (미니머핀 8개 분량)

무염버터 120g (프레지덩 무염버터를 사용)

박력분 200g (저는 박력분 180g + 타피오카가루 20g 사용했습니다)

코코아가루 30g (기라델리 프리미엄 언스위튼드 코코아 사용)

설탕 80g (달달하게 하려면 150g)

소금 2g

베이킹파우더 3g

계란 2개

우유 60ml

초콜릿칩 100g

 


 

초코칩머핀 레시피1

 

1. 버터를 크림화 해주고, 설탕이랑 소금 넣고 섞섞

 

상온에 꺼내둔 버터인데도 크림화 하기가 힘들어서 렌지 힘을 빌렸어요 15초정도..ㅎㅎㅎㅎ

베이킹할 때 설탕은 흰설탕으로 사용하는데

전 집에 있는 사탕수수 원당을 사용했습니다 ^.^

설탕양을 80g 하시면 정~말 하나도 안 달아요! 다크초콜릿 먹는 느낌?

저는 휘핑크림이랑 같이 먹을거라서 안 달게 했어요

 

 

초코칩머핀 레시피2

 

2. 계란 1개씩 섞섞 (총 계란 2개)

 

 

초코칩머핀 레시피3

 

3. 박력분, 코코아가루, 베이킹파우더, 타피오카가루를 전부 체에 쳐서 준비해주세요

 

 

초코칩머핀 레시피4

 

4. 3번의 체에 친 가루를 2번의 반죽에 섞섞해주고 잘 섞였다면 초코칩도 전부 넣어주세요

 

토핑용 초코칩은 따로 준비해주세요!

 

 

 

 

 

 

초코칩머핀 레시피5

 

5. 머핀틀에 유산지컵을 끼워주고 약 80%정도 채워줍니다. 토핑용 초코칩 잊지마세요! 그리고 발뮤다로 고고

 

발뮤다는 사용 전 200도에서 5붅정도 공회전 시켜주세요

굽는 온도는 170도에 10분 굽고 앞뒤 바꾸고 10분정도 구워요

 

다른 머핀 레시피들도 그렇고 180도에 25분~30분정도 굽더라구요

처음 구운건 15분/10분 정도였는데 머핀 머리가 바삭하게 구워졌어요

두번째엔 10분/6분 구우니까 촉촉게 나왔습니다 ㅎㅎㅎㅎ

구워지는 머핀 상태 잘 보시고 중간에 살짝 열어서 찔러보세요

반죽 안 묻어나오면 다 구워진거에요~~

 

 

 

 

 

 

 

초코칩머핀 완성

 

 

굽는 내내 초코 냄새가 한가득~~ 너무 행복해요 ^.^

다들 맛있는 초코칩머핀 꼭 만들어드세요 ㅎㅎㅎ

 

 

 

 

 


발뮤다 미니머핀틀

이홈베이킹 홈6구 원프레스 머핀팬

사이즈 260 x 175 x 35 mm

가격 5,290원

(쿠팡에서 구매했어요)

 

유산지컵

이홈베이킹 핀란드 머핀컴 55mm 200p

가격 5,330원


 

집순이 취미생활 발뮤다 홈베이킹 - 커피도넛 (feat. 핫케이크가루)

안녕하세요 보통의 쌍둥이 입니다 오늘은 집순이 취미생활로 발뮤다 홈베이킹 입니다! ㅎㅎㅎㅎ 저희는 매일 아침 눈뜨자마자 두부 산책시키고 커피 한 잔씩 마시는게 모닝 루틴이에요~ 빈 속으로도 커피 잘 마시..

ordinarytwins.tistory.com

집순이 취미생활 콩나물 키우기- 콩 종류/방법/과정

안녕하세요 보통의 쌍둥이 입니다 오늘은 집순이 취미 중 하나 알려드릴게요 ㅎㅎㅎㅎ 바로 콩나물 키우기! 사실 콩나물 사먹어도 일이천원이라 귀찮게 왜 키우나 하는 분들도 있을테지만 콩에서 싹트고 매일 매일..

ordinarytwi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