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순이 취미생활

집순이 취미생활 콩나물 키우기- 콩 종류/방법/과정

 

 

 

안녕하세요 보통의 쌍둥이 입니다

오늘은 집순이 취미 중 하나 알려드릴게요 ㅎㅎㅎㅎ

바로 콩나물 키우기!

사실 콩나물 사먹어도 일이천원이라 귀찮게 왜 키우나 하는 분들도 있을테지만

콩에서 싹트고 매일 매일 쑥쑥 자라는 거 보면 뿌듯하고 그래요

먹으면 또 맛있고! 나름의 재미도 있고!

아이들이랑 같이 해도 좋을 것 같아요

 


콩나물 키우기

준비물 : 시루 또는 물빠짐이 좋은 화분, 콩, 검은 천

 

쥐눈이콩(약콩), 검은콩(서리태), 메주콩(백태) = 콩나물

녹두콩 = 숙주

 

저는 냉동실에 있던 쥐눈이콩으로 키웠어요^.^

 

 

콩나물 시루

 

우선 저희 콩나물 시루를 소개할게요 너무 귀엽죠

요즘은 삼시세끼나 나혼자산다에도 나오고 ㅎㅎㅎ 방송에 많이 나와서 낯익을 것 같아요

저도 작년 가을에 구매해서 한 달에 두어번 키워먹고있어요!

시루 구매했던 곳도 보니 가격도 구천원이나 오르고(?) 리뷰도 열개 남짓이었는데

이제 몇백개더라구요

 

구성은 콩나물 시루와 시루 받침대(나무), 표주박과 검은 천입니다

2인용 사이즈로 작은 사이즈에요

둘이서는 충분합니다 한 번 콩 틔우면 두끼에서 세끼 먹는 것 같아요

 

 

 

 

 

콩나물 키우기 팁

 

콩나물 시루 속에는 물빠지는 구멍이 있는데 이게 또 콩보다 너무 커서 그냥 넣으면 다 빠져요 ㅠㅠ

그래서 면보나 뭐 천으로 싸서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저도 처음에 그렇게 했더니 물도 잘 안빠지고 축축해져서 영 별로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다이소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화분망으로 합니다!

구멍에도 딱이고 물도 줄줄 잘 빠져서 좋아요 ㅎㅎㅎ

그럼 이렇게 구멍을 막아놓고 불린 콩을 넣고 검은 천을 덮어요

 

생 콩을 넣으면 싹이 안 자라요

자기 전에 콩을 물에 담가 불려놓으면 다음날 콩이 불어서 싹이 빨리 터요

 

 

 

 

 

콩나물 싹 틔우기

 

콩은 종이컵 한 컵? 정도씩 하는 편이에요 그 정도 해도 시루 빼곡 자라요 ㅎㅎㅎ

먼저 콩을 물에 불린 후 자기 전에 시루에 옮겨 놓고 골고루 물을 뿌려주고

검은 천을 덮어둡니다! 빛을 보지 않아야 싹이 터요

포주박으로 물을 줄 때 살살 뿌려주어야 콩이 뒤집어지지않아서 예쁘게 자란답니다

세게 여기저기 촤촤 뿌리면 콩이 움직여서 싹이 트다가 머리가 아래로 뒤집어져요ㅠ

물론 먹는데 지장은 없지만요^.^

 

 

 

 

 

콩나물 키우기 과정

 

 

물은 보일 때마다 주면 돼요 그래서 자주 다니는 곳에 두면 좋은 것 같아요

아래로 빠진 물들을 그대로 줘야 콩의 영양분이 어쩌고 저쩌고 하는데

키우다 보면 아실겁니다 이틀 되기도 전에 물이 더러워보이는 걸.....

저는 그냥 물이 탁해보이면 아래 받아진 물 버리고 새로 줘요 ㅎㅎㅎ

 

하루하루 눈에 띄게 쑥쑥 자라죠?

싹만 트면 자라는데 금방인 것 같아요 

 

아이들이 직접 키운다면 정서에도 좋을 것 같아요 성취감도 있고!

 

물론 어른들에게도 성취감을 주는 콩나물 키우기

아주 추천합니다

 

 

 

 

 

 


 

집순이 취미생활 발뮤다 홈베이킹 - 커피도넛 (feat. 핫케이크가루)

안녕하세요 보통의 쌍둥이 입니다 오늘은 집순이 취미생활로 발뮤다 홈베이킹 입니다! ㅎㅎㅎㅎ 저희는 매일 아침 눈뜨자마자 두부 산책시키고 커피 한 잔씩 마시는게 모닝 루틴이에요~ 빈 속으로도 커피 잘 마시..

ordinarytwins.tistory.com

 

 

집순이 취미생활 발뮤다 홈베이킹 - 초코칩머핀

안녕하세요 보통의 쌍둥이입니다 오늘의 집순이 홈베이킹 메뉴는 초코칩머핀!!!!!! 초코 너무너무 사랑해요 커피랑 먹으면 딱이에요! 홈베이킹 초보들이 제일 처음 해보는 메뉴가 주로 초코머핀이라는데 그만큼 쉬..

ordinarytwi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