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이름은 두부

심장사상충 2기 치료부터 완치까지 :: 과정/비용

오늘 두부가 키트검사에서 음성이 떴습니다!! 야호!!

심장사상충 2기 치료부터 완치까지 포스팅 할게요

 

우선 두부는 시골에서 4~5살 경에 데리고 왔구요

내외부 구충을 몇 달 쉬었다고 해서 기본 검사 할 겸 병원에 가서 양성판정을 받았습니다

평소 증상으로는 물마실 때마다 기침을 심하게 했어요

 

나머지는 날짜별로 적어보도록 할게요

많이 길어질 것 같네요 ㅎㅎㅎㅎ

 


 


19.11.04
병원비 : 20만원

심장사상충 양성 2기

피를 조금 뽑아서 심장사상충 키트 검사하고 양성이 나왔습니다

(키트검사 소요시간은 5~10분 정도)

 

엑스레이를 찍어보니 심장 부분이 D자 형태 였어요

사상충때문에 심장이 부풀어 있는 상태라고 하셨습니다

 

정밀검사를 위해 혈액검사를 했어요

이번엔 반대쪽 다리에서 피를 더 많이 뽑았어요

양쪽 앞다리에 드레싱 한 모습부터 눈물 ㅠㅠ

(소요시간 20~30분)

 

혈액검사 결과에선 간수치가 조금 높게 나왔습니다

정상범위가 50인데 두부는 200...?

조금 높은거 맞나요 ㅠㅠ 많이 높은건 아니라고 하셨습니다

다행히 다른 부분은 괜찮았어요

 

먼저 간수치부터 잡고 치료에 들어가자고 하셔서 시럽 두개를 처방받고 왔습니다

20일동안 아침 저녁 식후 30분 후에 급여하고

사료나 간식은 마트나 펫샵에서 파는 정체불명은 피해달라고 하시면서

병원 간식과 캔을 선물로 주셨어요

 

시럽약은 냉장보관 해주면서 3미리씩 급여했구요

딸기향이 나고 달달해서 무리없이 잘 먹었어요

 

 

 


19.11.26
병원비 : 196,000원(21,000원 혈전제 + 175,000원 주사 1회차 선결제)

 

심장사상충 치료(혈전제)

간수치 낮추기 위해 처방받은 약을 다 먹었다고 하니 혈전제를 처방해주셨습니다

가루약을 처방해주셨구요

갤러리 찾아봐도 사진이 이거뿐이 없네요 ㅠㅠ

(고구마에 섞어서 급여했습니다)

 

바로 주사치료를 하게 되면 죽은 사상충들이 혈관을 막아 급사할 위험이 있기 때문에

혈전제를 먼저 처방해주셨습니다

일주일치를 하루 한 번 저녁에 먹였어요

 

 

 


19.12.03
병원비 : 175,000원(주사 2회차 선결제)

 

심장사상충 치료

1차 주사 하는 날입니다

다른 환자가 적은 시간에 가기 위해 아침에 예약을 해주셨어요

척추쪽에 털을 밀고 표시를 한 후 주사를 놨습니다

정말 독하고 뼈에 맞는 주사이기 때문에 많이 깨갱댄다고 하는데

두부는 소리도 내지 않았어요

그게 더 맴찢....

 

주사를 맞고 산소방에 들어가는 경우도 있지만 심한 경우가 아니었어서 그런지

바로 집으로 갔어요 선생님께서는 잘 지켜봐고 이상이 있으면 바로 전화하라고 하셨습니다

힐스 캔도 선물로 주셨어요

 

집과 병원이 멀지 않았는데 가는 길에 주저앉아버렸어요

안아서 집으로 왔답니다

집에 와서는 한자리에 오래 있지 못하고 자리를 옮겨 다니면서 작은 소리로 킹킹거렸어요

 

아침에 아무것도 안 먹고 간거라서

캔이라도 먹이려고 했는데

테라카니스 캔, 인스팅트 캔, 힐스 캔 다 거부했고..

물도 안먹더라구요ㅜ

저녁 6시쯤 넘어서야 고구마 아주 조금 먹었어요

 

가족들 퇴근하고 오면 누구보다 먼저 달려나가서 반기던 애가 슬그머니 일어나서 확인만 하고 다시 들어가서 누웠구요

 

주사를 맞은 후에는 절대 흥분하거나 과격한 행동 금지입니다

쇼크로 큰일 날 수 있어요

 

이 때가 저도 제일 힘들었어요

아파서 누워만 있는 모습을 보니 눈물 줄줄나고ㅠㅠ

다시 생각해도 눈물 줄줄

 

 

 


19.12.04

1차 주사 치료 하고 24시간 간격에 2차 주사를 맞아야해요

아침부터 병원에 갔습니다

이 날은 전 날 입도 안대던 테라카니스 캔 든든히 먹고 갔어요

이번에도 소리 없이 주사 맞았어요

어제 아무것도 안먹고 누워만 있었다고 하니 선생님께서 두부는 입이 고급이냐며 ㅎㅎㅎㅎ

이번엔 닭고기쌀캔을 선물로 주셨어요 이번엔 꼭 먹을거라며 ㅎㅎㅎㅎ

 

집에 왔을 때 어제보다 훨씬 컨디션이 좋아보였어요

돌아다니면서 간섭하기도 하고 누워있는 시간이 길긴 했지만요

 

신기하게도 이 날 물먹고 기침을 안했어요

오고나서 처음으로 물 먹고 기침 안 한 날이에요

 

그러나 의사선생님께서 주신 캔이며 간식이며 역시 다 거부했어요

 

 

19.12.05

다음날 아침엔 테라카니스 칠면조 캔 먹었구요

컨디션 아주 좋았어요

오후 4시쯤 이틀동안 안 싼 응가도 했어요 변상태는 딱딱^.ㅠ

저녁 6시쯤  병원에서 받은 캔과 사료 먹었어요

주로 누워서 쉬기는 했지만 퇴근하고 오는 가족들 반기기도 했어요 ㅎㅎㅎ 

 

그리고 재검하는 날까지 달마다 내외부구충 해주고 지냈어요

 

 


20.05.06
병원비 : 45,000원

 

심장사상충 키트검사

보통 주사 맞은 후부터 하트가드를 매월 급여 한 후 4~5개월 후에 재검사를 진행해요

그렇게 두부도 재검을 진행하고 심장사상충 음성을 받았습니다 

4DX 키트로 심장사상충, 에를리키아, 라임병, 아나플라즈마가 같이 나오는 키트인데 아주 깨끗하게 나왔어요

 

심장사상충 치료 종료!

 


심장사상충 치료부터 재검 비용까지 총 616,000원 들었구요

키로수와 병원마다 다르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세요

두부는 5.5KG입니다

 

치료 기간은 6개월이 걸렸어요

 

.

.

.

내외부구충은 필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