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이름은 두부

강아지 영양간식 - 양배추롤 / 양배추쌈 만들기

오늘은 영양간식 양배추롤을 만들어보기로 해요

 

 

 


준비물

두부 150g (반모)

닭가슴살 약 200g (한덩이)

당근 조금

호박고구마 조금

 


두부는?

저칼로리 식물성 단백질 식품으로 다이어트 해야하는 강아지들한테 좋아요

 

양배추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체내 독소 제거, 피부명, 관절염에 좋으며
비타민U는 위를 보호해주어 위궤양 예방에 좋으며
장 활동 증진에 도움을 주어 소화를 도오줍니다

 

닭가슴살은?

지방이 거의 없는 고단백질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니아신이 풍부하여 신진대사 활성화와 피부, 이빨, 뼈 성장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A가 풍부하고 면역력에 좋습니다

 

당근은?

시력보호와 백내장예방에 좋으며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강아지의 코나 아이라인 색소를 짙게 만들어 줍니다

카로틴 성분은 항산화 작용으로 암예방에도 좋다네요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줍니다

 

 


 

두부랑 닭가슴살 준비하기

 

 

우선 준비를 합니다

두부는 염분을 빼줘야 하기 때문에 물에 10분 이상 담가둡니다

닭가슴살은 흐르는 물에 씻은 후 식초물에 30분 이상 담가둡니다

 

사진의 양이 많은 이유는 다른 간식도 같이 준비하느라 ㅎㅎㅎ 저만큼 양 하면 큰일나요!!!

 

 

 

 

 

재료 당근 고구마 두부 닭가슴살

 

 

당근과 고구마는 씻어서 껍질 깎아 준비해줍니다

이제 모든 재료를 갈거나 잘게 다져서 잘 섞어요

속재료 완성!

 

저는 야채다지기를 이용했는데 없으신 분들은 믹서기를 이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강아지 수제간식 양배추롤

 

양배추는 쓸 만큼만? 한 열장 정도 데친 것 같아요

끓는 물에 휘휘~~ 20초에서 30초? 정도 살짝 흐물거릴 정도로만 데쳐줍니다

속재료 넣고 말아야 하니까요 ㅎㅎㅎ

 

한김 식히고 싸기 전에 딱딱한 줄기 부분은 잘라줬어요

그리고 속재료 넣고 돌돌

 

이제 찜기에 올려 찌면 끝이에요

속이 좀 남아서 제가 먹으려고.. .같이 쪄줍니다ㅎㅎㅎㅎ

 

뚜껑 닫고 센불에서 10분 찌고 약불에서 5분정도 쪘어요 

 

 

 

 

 

 

강아지 수제 영양간식 양배추롤 양배추쌈

 

따란~!

완성됐습니다ㅎㅎㅎㅎㅎㅎ

양배추 달달한 냄새가 아주 솔솔 나요

 

침흘리고 있던 두부도 시식을 해야겠죠?

식혀서 잘라줍니다

 

 

 

 

 

 

 

 

 

이렇게 잘 먹어주니 만드는 맛이 나요 ㅠㅠ

(생색내는 타입)

 

양배추를 호로록 벗겨 먹고 알맹이를 뇸뇸 먹더라구요 ㅎㅎㅎㅎ 

 
남은 건 냉장고로~~~
급여할 땐 냉기 뺀 후 급여하거나 따뜻하게 렌지에 데워서 급여합니다!

 

어렵지 않으니까 꼭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