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이름은 두부

우리 강아지 건조기 없이 수제간식 만들기 - 닭가슴살 소세지

 

 

오늘은 건조기 없이 두부 간식을 만들여 보려고 해요!

간단히 찜기만 있으면 됩니다 ㅎㅎㅎㅎ

과정도 너무 간단!

그럼 바로 시작할게요

 

 


준비물

닭가슴살 3덩이

애호박 조금 (브로콜리 대체 가능)

파프리카 노랑&빨강 조금

(양은 조금씩인데 아래 사진 보시면 될거에요)

 

+ 종이호일이나 랩 / 찜기 / 믹서기 / 식초(생략가능)


 

닭가슴살은?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고

필수 아미노산이 ㅍ우부해 체력증진, 근육강화, 기력보충에 좋아요

 

애호박은?

레시틴 성분으로 두뇌건강, 치매예방에 좋으며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해 피부와 모질, 면역력 강화,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노랑파프리카는?

혈압, 스트레스해소, 콜레스테롤과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빨강파프리카는?

항암작용, 성장촉진,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있습니다


수제간식 닭가슴살 소세지 1

 

 

우선 닭가슴살을 준비해줍니다

냉동 냉장 상관없어요 저는 냉장 1KG 준비했어요

소세지 만드는 김에 말려서 육포도 하려구요 ㅎㅎㅎ

 

냉동인 경우엔 찬물에 담가서 해동 먼저 시켜주시고요~

 

 

 

1. 닭가슴살을 흐르는 물에 깨끗히 씻은 후 식초 3~5방울 떨군 물에 10분 정도 담가둡니다 (생략가능)

2.. 다시 흐르는 물에 행군 후 체에 받쳐 물을 털어줍니다

3. 닭가슴살 3덩이를 대충 썰어줍니다

4. 믹서에 넣고 윙윙~ 곱게 갈아줍니다

 

 

 

수제간식 닭가슴살 소세지 2

 

5. 위에서 말했던 '조금'의 양이에요 ㅎㅎㅎㅎ 재료를 아주 잘게 잘게 다져줍니다

작을수록 소세지 모양이 잘 잡혀요 알갱이가 크면 아이가 먹다 뱉을수도.....

 

6. 갈아둔 닭가슴살과 재료를 잘 섞어줍니다

 

 

 

 

 

 

 

수제간식 닭가슴살 소세지 3

 

7. 종이호일이나 랩을 이용해서 소세지 모양을 만들고 양쪽 끝을 사탕처럼 말아줍니다

8. 찜기에 약 10분 정도 찌면 끝! 

 

 

 

 

 

 


 

수제간식 닭가슴살 소세지 완성!

 

총 양은 이정도 나와요 ㅎㅎㅎ

색도 너무 예쁘고 이걸 또 우리 두부가 먹는다니 귀엽고

잘 익었나 맛부터 봤어요 음~ 퍽퍽하고 심심하고~

 

아 식은 후에 자르는게 더 안부서지더라구요

 

잘 썰어서 락앤락에 넣어두고 사료에 섞어주거나 간식처럼 급여하려고 해요

아무래도 2주안에 먹는게 좋겠죠?

 

 

 

 

 

 

 

이제 두부가 시식할 차례!

만드는 내내 목빠지게 기다렸어요

 

어떤 분들이 알약도 끼워 주길래 한 번 해봤어요 ㅎㅎㅎ

두부 눈 커진 거 보세요 ㅠㅠ 희번덕

 

뇸뇸

잘만들었구나 애미야 맛이 좋네

그치만 오메가는 먹지않겠다

 

바보는 아니었구나... 엄마가 몰랐네....

 

 


내 손으로 만들어주니 안심하고 급여할 수 있는 간식

간단하고 아이도 잘먹는 닭가슴살 소세지

꼭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