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이런 일이

알뜰요금제 :: 통신요금이 만원도 안 나온다고?

길고 길던 2년의 약정이 끝났습니다!

3대 통신사(KT/LG U+/SKT) 중 유플러스를 사용하고 있었구요

가족결합이나 뭐 그런 혜택은 받고 있지 않았어요

(가족 중 나만 유플러스라니...)

통신사 헤택 중에 유일하게 가끔 쓰는 건 파리바게트..?

 

요즘 통신사 혜택도 갈수록 줄어들고 있죠?

 

그래서 듣기만 했던 알뜰요금제로 갈아타기로 했어요

 


알뜰요금제란?

기존 3사 통신사와 같읕 망을 빌려쓰면서 가격을 낮춘 것!

그래서 속도도 똑같아요

 

 

알뜰요금제에서 유명한 헬로모바일/유모비/리브엠/KT M모바일 등등 진짜 많아요

그 중에서 본인에게 맞는 요금제를 우선 찾아줍니다

매월 이벤트 하는 요금제가 있어서 잘 찾아보면 득템할 수 있어요

 

 

제가 찾는 조건이에요

1. 통화/문자 적게

2. 데이터 4~5GB

 

 

 


내 조건에 맞는 알뜰 요금제 찾기

 

 

 

너무너무 잘 찾았습니다!! 짝짝짝

딱 저한테 맞는 조건이에요

제가 선택한 곳은 프리텔레콤입니다

 

그럼 바로 가입신청을 해볼게요

 

 

 

 

 

 

통신망과 요금제유형은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가입유형만 선택해주세요

번호를 바꾼다 = 신규가입

쓰는 번호 그대로 가져간다 = 번호이동

 

아래의 롯데카드 할인은 제휴카드 할인이에요

해당된다면 체크~

 

 

 


가입신청 하기(1. 약관동의 / 2. 신청서작성 / 3. 신청완료)

 

 

 

 

가입신청을 누르면 바로 가입신청서로 넘어가요

조건이 맞는지 확인 하고 아래나오는 약관동의를 해줍니다

 

 

 

 


가입신청 하기(1. 약관동의 / 2. 신청서작성 / 3. 신청완료)

 

 

 

두번째 신청서 작성이에요

이름 / 주민번호 / 신분증 정보 입력해주시고 본인인증을 해요

 

본인인증에는 신용카드와 범용공인인증서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신용카드로 하면 간단하지만 범용공인인증서는 따로 발급 받아야해요

우리가 평소에 쓰는 공인인증서는 범용이 아니라서ㅎㅎㅎㅎㅎ

주거래 은행에 들어가서 인증서 발급 누르고 범용으로 발급받아서 인증해 주시면 됩니다

 

발급비용은 4,400원이지만 국민은행의 경우 7일 이내 취소하면 환급가능하다고 하네요

타 은행도 비슷할 것 같아요

 

 

 

 

 

 

본인확인을 끝내고 고객정보 / 가입정보 / 요금납부정보 / 기타정보 를 차례로 입력해줍니다

나머지는 어렵지 않으니 차근차근 해주세요

 

 


가입신청 하기(1. 약관동의 / 2. 신청서작성 / 3. 신청완료)

 

 

이렇게 문자가 오면 신청완료!

이제 연락받아서 확인하고 유심받는 과정만 남았어요

 

 

 

 


해피콜

신청하고 다음 날 프리텔레콤에서 해피콜 전화가 와요

신청정보와 핸드폰 기종과 주소 등을 확인합니다

유심은 택배로 보내준답니다

택배 받고 나서 전화를 주면 개통 진행 해준다고 하셨어요

친절친절

 

 


개통

 

 

네! 해피콜 다음 날 유심택배를 받았습니다

고객센터에 유심 받았다고 전화 해보니 연휴 끼고 개통건이 많아서

영업일 기준 2~3일 정도 걸린다고 개통안내 문자가 가면 그 때 유심을 바꿔 껴달라고 하셨어요

 

 

 

 

 

어라 근데 다음날 다시 전화가 와서 개통을 해주겠다고 5분 후에 유심을 바꿔 끼라고 했어요

좀 기다리니까 신호가 끊겼고 (위사진)

유심을 바꿔 끼니 개통이 된 상태였어요 (아래사진)

 

 

 

이제 끝!

 

 

 


그리고 제가 고객센터에 궁금해서 물어본 것들 참고하세요~~

 

Q1. 프리텔레콤 어플은 현재 없는건지?

구글플레이와 문제 해결 중입니다
다음주 월요일(5/11)쯤 사용가능할 것입니다

(잔액확인 T. 080-730-0114)

 

Q2. 5월 중순에 개통하게 되면 5월 요금은 어디로 청구되는지?

4월 요금은 전 통신사(유플러스)에서 청구할 것이고

5월1일부터의 요금은 프리텔레콤에서 청구합니다

 

O3. 핸드폰 요금 결제 방법으로 계좌이체와 신용카드만 되는지?

체크카드로도 가능합니다

청구방법 변경 시 개통 후 고객센터를 통해 변경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