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으쌰으쌰

피부미용사 실기 대전시험장 후기(+필기 천안시험장)



피부미용사 국가자격증 필기 실기 원패스 후기!!

▶ 필기 (독학/천안시험장)

* 공부기간 : 일주일
* 책 : 크라운출판사 2022 피부미용사 필기시험
* 어플 : 미용사(피부)
* 유튜브 : 피부엔임박사 랜선피부교실

책은 샀지만........ 읽기 싫어서 출퇴근길에 유튜브로 과목별로 봤어요
유명한 유튜브 많은데 <피부엔임박사> 이 분이 제일 이해하기 쉽고 좋았어요
유튜브로 이론 대ㅐㅐㅐ충 보고 바로 책 뒤에 있는 모의고사랑 기출문제 풀었고
책 보기 힘든 날엔 틈틈히 어플로 기출 풀었어요

필기 접수는 상시시험이라 많은 편인데 성격이 급해서 천안으로 바로 접수!!
천안 시험장은 2층에 대기실 있어요
숨막히는 대기실 ㅎㅎ
문제는 컴퓨터가 책상 아래에 있음.............?
초딩떄 보고 처음 보는듯?

문제는 중간중간 뛰어넘기 가능! 답 고치기 가능!
제출 버튼 누르기 전에는 아리까리한 문제는 다시 볼 수 있어요
왼쪽 위에는 문제 배율이 200배까지 확대 돼서 눈 편하게 풀었어요 거북목으로ㅎㅎ
제출 누르면 바로 합격여부 뜹니다

어플 기출이랑 책모의고사랑 문제 아예 달라요
똑같이 나온 문제는 3~4문제정도 봤어요
이론 알면 풀 수 있는 문제들이긴 했는데 기출돌려막기는 아닌듯





▶ 실기 (학원/대전시험장)

* 공부기간 : 20일
* 한달과정 학원 다님 (1:1)
* 사용한 재료 : 메디플라워 모델링팩 비타민

실기도 독학하고 싶었으나 주변만류에...... 학원알아보기 시작
왜 다 3개월 과정에 재료비 별도에 수강료만 120은 기본인지..?
(제일 비싼 곳은 수강료160 재료80 이었다...................)

마지막으로 알아보다가 1:1이고 단기속성 한달과정으로 등록!
성격급해서 한달 이내인 시험 목표로 한다고 하니... 좀 말리셨는데 ㅋㅋㅋ
시험접수 티켓팅실패로 일주일 더 빨리 보게 됐어요

솔직히 유튜브 너무 잘되어 있어서 독학도 가능했을 것 같아요
나중에 알고보니 유명한 네이버카페도 있어서 궁금한거 물어봐도 될 거 같고....
학원 재료에도 추가로 더 사야할 것도 많고 개인이 준비해야할 것도 좀 되는 편이라 흠
(물약통 사러 약국 15군데 돌았음^^)

어쨌든!! 석고팩은 학원꺼로 700g 한통 쓰고 시험봤고 모델링팩은 학원제품 쓰다가
너무 안좋아서 잘 발린다는 메디플라워 1kg사서 절반 쓰고 시험 봤어요
보통 같은 제품으로 두세봉 쓰고 시험 본다고 합니다


대전시험장(아침 8시시험)

준비 :
1. 72L짜리 리빙박스 하나(웨건제품들) 랑 학원가방(수건들) 짐싸기
2. 수험생 가운이랑 바지, 대수건 2장 다리기
(수건 다 다려간다는 분 많은데..... 굳이.... 전 새수건상태 그대로 가져갔어요)
3. 머리망, 스프레이, 실삔 등 준비해놓기
4. 코로나 음성확인서랑 신분증!!!!!

청주에서 대전시험장까지 8시에 가려면..?ㅋㅋㅋ
5시반에 일어나서 6시반에 출발! 하려고 했으나
비가 진짜 미친듯이 와서 7시쯤 출발한듯...


시험장 도착!!
아침이라 안쪽에 주차자리 있어서 주차하고 시험장 들어갔어요
바로 화장실 다녀오고 모델 옷 갈아입히고 메이크업 했어요
대전 시험장은 대기실이 없어서 복도에서 쭈구리고...
1층 화장실 옆에 엘리베이터 있어요!!!! 짐 무거우니까 엘베 쓰기!!!
수험생 입장한다고 하면 시험보는 곳 입구에서 배드번호 뽑고 신분증/코로나 음성확인서 확인합니다
이 떄 파란바구니 가져가라고 하시는데
파란바구니에 개인소지품 넣으시고 배드 아래에 두시면 됩니다
(다른 지역은 대기실에 바구니 있어서 미리 웨건1단 준비한다고 함)
준비할 시간은 넉넉히 줍니다

저는 5번 뽑았는데 배드밑에 바로 온장고랑 워머기 있었어요!! 개이득

자기 배드 찾아가서 웨건/배드 세팅 하는데 내 모델은 아직 메이크업 중ㅋㅋㅋㅋ
감독관이 "모델 화장 체크할게요!!!" 라고 하시면 그 때 립 발라줍니다
주름에 안끼게 최대한 얹어준다는 느낌으로 툭툭
모델 메이크업 한방에 통과~~~

자리 앉아서 시험유의사항 등 듣고 시작했어요
수험생11명에 감독관2명 진행하시는분 1명 이었어요
감독1명에 5~6명 보니까 솔직히 한눈에 다 보일듯..
배드 두줄이었는데 파트마다 번갈아서 배드 한줄씩 감독하시는 듯 했어요


● 차트작성
타이머 갖고 모델 다리쪽으로 가서 작성합니다
지건건/고마쥐/석고 나왔어요

● 클렌징
이때부터였나 내 감점이.....
학원에서 솜통에 리무버 적신 솜이랑 면봉을 넣고 가라고 했는데
아니 감독관이 제 배드 밑에서 저만 봐요
솜통에서 면봉 꺼낸순간 바로 뭐 적으셨어요 감점이겠죠 ^_ㅠ
그리고 쓰레기통이 갑자기 툭... 떨어짐
박스테이프 두줄로 붙였는데 왜 떨어지니ㅠ 꼭 단단하게 붙이세요
이건 그냥 다시 붙이고 손소독했어요

끝나고 물솜한장 모델 이마에 올리라고 하시더니 눈 스윽 입 스윽 닦고 오른쪽에 두고 가셨어요
버릴때 봤는데 묻어나온거 없음!

● 눈썹관리
모델이 눈썹이 너무 얇았어요ㅋㅋㅋㅋㅋ
감독관이 하나 뽑을때 보고 갔어요
시간 너무 많이 남지않게 천천히 했어요

● 딥클렌징(고마쥐)
하필 고마쥐ㅎㅎ
얇게 잘 바르고 배드옆에 두고
티슈 까먹지 않고 잘 밀어내고 물러빙하고
무난하게 했어요

● 메뉴얼테크닉
학원에서 알려준 순서 빼먹지 않고 천천~히 했어요

● 크림팩(지건건)
쥐약 크림팩
지건건이어서 망정이지 3타입 다 나왔으면 미작이었을듯 ㅠㅠ
시간 딱 맞게 잘 했는데 급했던 것 같아요
시간 안에 끝내는게 목표였음....
감독관은 그냥 돌아다니시면서 제품 맞게 발랐는지
제품만 엄청 자세히 확인하심

● 마스크팩(석고)
정말 자신있었던 석고
근데 준비할때 거즈가 안펴지는거에요 하진짜 눈물 ㅠㅠ
거즈 접는방법 유튜브도 있던데 그렇게 접어가세요....
이런건 학원에서 안알려줌...ㅎㅎ 그냥 내맘대로 접어서 넣어갔는데 안펴져서 진짜ㅠ
게다가 너무 축축했어요 ^^
덕분에 잘 발랐지만 마를시간이 부족해서 아직 떼면 안되는거 알았지만...
마무리 시간이 없어서 뗐는데 왼쪽볼 쪽이 촉촉해서 깨짐.... 과 함께 내 멘탈도 바사삭
감독관이 와서 살아있는 석고 오른쪽 볼 만져보시더라구요
열감체크인것 같은데 따뜻하긴 했어요

● 팔관리
쉬는시간에 2과제 세팅 끝내고 모델 화장실 다녀오고 누움
깨진 석고팩때문에 멘탈나가서 동작이 좀 빨랐어요
닦는걸로 시간채움 ㅋㅋㅋ
근데 웨건을 1과제 방향이랑 같게 뒀더니 팔뚝 할때 웨건에 바짝 붙게 되더라구요
학원에서 이렇게 놓으라고 했는데........
시험장에서 복도쪽 비워두라고 웨건 집어 넣으래........
감독관확인 없었어요

● 다리관리
팔관리에서 너무 급하게 했어서 마음 가다듬고 천천히 했어요
팔다리 관리 할때는 VVIP 관리한다는 생각으로 하면 세상 느려짐..ㅎㅎ
이것도 감독관 확인 없었어요

● 제모
세상 느리게 할 걸
제 모델은 다리털이 별로 없어서 팔로 했어요
다리 덮고 팔 내놓고 손소독하고 시작
텐션주고 스윽 바르고 붙이고 손들고 감독관 오면 온도체크 손목 보여주고 텐션주고 차악 떼고 꾸욱 눌러서 진정시키기!
알로에까지 다 발랐을때 감독관이 다시 오셔서 티슈한장 달라고 하시더니
알로에 다 닦아내고 맨손으로 꾸욱 눌러보고 가셨어요
끈적거리나 확인하신듯

근데 워머기가 바로 배드 밑에 있다보니 시간이 너무 많이 남았어요
그냥 의자에 앉아서 대기함 ㅎㅎ

● 림프
마지막쯤 되니까 급할것도 없다 느릿느릿 해야지 했는데
시간 애매한거 같아서 이마부터는 두번씩만 했더니 1분남음 ㅋㅋ
시간관리 잘 하셔서 꼭 20초 내외로 남기고 마무리하세요


▶ 추천 유튜브
모델링이랑 석고 아래 유튜브 보고 그대로 연습했어요 특히 모델링유튜브 최고 자세함ㅎㅎ

https://youtu.be/UHL4hIA_b7k

https://youtu.be/-ABXznORx2g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